• 2023. 8. 8.

    by. 찌니1호

     

    서울시 엄마아빠 택시는 서울시민들을 위해 서울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아이와 함께 외출 시 부피가 큰 용품들을 소지하기 때문에 불편한 엄마아빠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니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엄마아빠 택시에 대해서는 아래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엄마아빠 택시

     

    서울시 엄마아빠 택시는 24개월 이하 영유아를 양육하는 가정에서 차로 이동 시 유모차 등의 부피가 큰 짐들을 옮길 수 있는 대형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10만원 교통 포인트를 지원하는 사업이니 확인 후 신청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지역은 용산구, 광진구, 중랑구, 동대문구, 성동구, 성북구, 강북구, 마포구, 강서구, 양천구, 도봉구, 금천구, 영동포구, 서초구, 강동구, 관악구 총 16개 자치구에서 시행되고 있고 2023년 12월 17일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서울시 엄마아빠 택시 신청

     

    서울시 엄마아빠 택시 신청대상은 24개월 이하 양육가정이고 2023년 7월 31까지 21년 1월~6월생도 지원대상에 포함되니 

    늦기 전에 신청하셔서 지원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아이.엠 어플을 이용하여 신청이 가능하고 등록서류는 최근 1개월 이내 영아의 주민등록등본 및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숨겨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어플을 다운로드하셔서 순서에 맞게 천천히 진행해 보세요

     

     

     

    서울시 엄마아빠 택시 사용방법

     

    영유아 동반 시 서울시 엄마아빠택시 포인트를 사용가능하며 앱으로 호출 시에만 사용가능하고 24시간 전에 예약해야지 신생아용 카시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잔액 부족 시 잔액은 등록된 카드로 자동결제가 가능합니다.